• 양현미술상 케이터링


카페 콜론이 양현미술상 케이터링을 다녀왔습니다.

yanghyun05

yanghyun02

yanghyun01

yanghyun04

인쇄

 

올해로 8회를 맞이한 양현미술상은 양현 재단이 2008년에 국내에서 제정한 첫 국제적 미술상으로 예술적 완성도가 돋보이는 국내외 중견 작가들을 대상으로 그들의 작품이 본격적으로 소개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세계적인 인재를 키우고 한국 미술계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양현미술상은 세계적 명성의 미술관 디렉터급 큐레이터들로 구성된 공정성과 공신력을 갖춘 심사위원들의 심사에 의해 선정되며, 양현미술관 최종 수상작가에게는 총 1억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수상 후 3년 이내 작가가 원하는 시기에 세계 유명 미술관에서 전시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후원하는 등 실질적이고 획기적인 작가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yanghyun_04

이번 수상자 오토봉 엥캉가(Otobong Nkanga)는 나이지리아에서 수학하고 이후 암스페르담 다스아트 인스타튜트에서 퍼포먼스 아트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라익스아카데미(Rijjksakademi), 네덜란드 국립미술창작스튜디오)에도 적을 두었습니다.

오토봉 엥캉가는 문화와 자연을 아우르는 작가로 풍경을 일종의 아이디어와 이야기, 그리고 기억의 수렴 도구로 삼으면서 우리가 천연자원과 그 역사적 질곡에 어떻게 연루되어 있는지 깨닫게 해줍니다. 그의 설치 작품들은 창의적이고 감성적이지만 우리와 세상의 관계를 재현한다는 점에서 속세적이기도 합니다.

작가 오토봉 엥캉가에 대해 더 궁금하시면 아래의 공식 포트폴리오 홈페이지에서 작품과 활동 내역을 확인해보세요.

www.otobongnkanga.com